스코틀랜드 - The Fife Arms

스코틀랜드의 대자연과 문학, 예술을 느껴 보실 수 있는 문화가 담긴 호텔

Eunice KIM 조회수 612





The Fife Arms 호텔은 최근 뉴욕 타임즈와 Conde Nast Traveller가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새 호텔’ 지목한 호텔로 2019년 12월에 재오픈하였어요~!
The Fife Arms 호텔은 스코틀랜드의 역사적인 마을인 하이랜드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에딘버러 공항에서 차로 2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매년 9월 첫번째 토요일 브래머 개더링(Breamer Gathering)이라는 유명한 전통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스코틀랜드는 북쪽의 하이랜드와(고지대)와 남쪽의 로랜드(저지대)로 나뉘는데,
두 지역은 지리적 차이뿐만 아니라 언어나 풍습에도 차이가 많이 난답니다.



        



브래머 개더링 축제에서는 주로 남자들이 스코틀랜드 전통의상인 퀼트(치마)를 입고 나와 투포환 던지기 등
주로 힘자랑을 하는 게임과파이프 연주, 여자들의 하이랜드 댄스가 주요 볼거리랍니다.




 


 


 
 * Bedrooms & Suite *



호텔 내부 인테리어는 현존하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스코틀랜드의 풍경과 지역의 특징을
잘 담아낸 작품들로 꾸며져 있어 스코틀랜드만의 느낌이 물씬 풍긴답니다.

객실의 벽지, 소품, 가구 하나하나 스코틀랜드의 특징을 담은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 객실에서 머무시는 동안
내부 인테리어를 둘러보며 스코틀랜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객실은 총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객실마다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어 숙박하시는 객실의 특색을 조금 더 다양하게 선택하실 수 있어요.



 

1. The Royal Suite (57m²)



브래머 지역의 귀족 출신의 방문객들에 의해 영감을 받아 꾸며져
들어서자마자 고풍스러운 벽지와 우아한 앤티크 가구가 먼저 눈길을 사로잡네요~!
또한 벽에 걸린 예술 작품과 역사적인 이야기가 담긴 소품들이
한층 더 스코틀랜드에 머물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한답니다.
상위 귀족 가문의 게스트 룸에서 머문다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객실이예요~!







2. The Victoriana Suite (36m²)




19세기 호텔의 역사를 반영하는 객실로 그 시대의 벽지와 원본 미술품으로 객실 내부가 꾸며져 있어요.
스코틀랜드 전통 문양인 타탄 체크의 침대 커버와 커튼이 전형적인 스코틀랜드스러움을 담고 있네요~!
객실 내부의 미술 작품들은 빅토리아 여왕의 측근들과 그가 애정했던 손녀의 초상화가 있어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객실이랍니다.







3. Scottish Culture Room (30m²)




스코틀랜드는 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영문학과 천문학을 공부하기 위해 유학을 올 정도로 오래전부터 뛰어난 문학과 천문학으로 잘 알려져 왔어요.
이 객실은 문학, 천문, 예술 분야를 선두하는 스코틀랜드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져 이름처럼 투숙하시는 동안 스코틀랜드만의 문화를 느끼실 수 있어요~!







4. Nature & Poetry Room (24m²)



이 객실은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작가와 시인들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객실이예요.
스코틀랜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칼루나 꽃과 전통 호른, 트위드 패브릭을 이용한 소품들이 매우 스코틀랜드적인 객실이랍니다.
또한 침대 헤드에는 스코틀랜드 시인인 Alec Finlay의 문구가 새겨져 있어 머무시는 동안 스코틀랜드의 자연과 문학을 흠뻑 느끼실 수 있답니다~!







5. Croft Room (19m²)




스코틀랜드에서는 주로 주택에 작은 정원이 딸려 있는 집이 많은데요,
이 객실은 스코틀랜드의 전통적인 가정집을 모티브로 한 객실이랍니다.
객실 내에는 스코틀랜드의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수납 공간이 딸린 침대가 구비되어 있어요~
아티스트가 객실 안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침대를 직접 핸드 페인팅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준답니다.

객실 내부는 따뜻한 색감의 벽지와 안락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어
스코틀랜드 친구 집에서 머무는 듯이 편안하고 전형적인 스코틀랜드의 느낌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6. The Artist’s Studio (29m²)




The Fife Arms 호텔은 케언곰즈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이 객실은 화려한 뷰를 자랑한답니다.


찰스톤 하우스를 만든 The Bloomsbury Group에 의해 내부가 꾸며져 있어 더욱 화려하고 아티스트 적인 느낌이 나는 객실이예요~
객실 내의 모든 벽과 화장실이 핸드 페인팅 되어져 있고,
감각적인 페인팅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곳곳에서 스코틀랜드의 예술적인 감각을 느껴 보실 수 있답니다~!



 






* Restaurants & Bars *



 

1. The Clunie Dining Room
 


 

클루니 다이닝룸은 들어서는 순간 화려한 인테리어에 시선이 사로잡히는데요~
아르헨티나 아티스트 Fuillermo Kuitca는 이 레스토랑의 작업을 위해 브래머에서 머물면서 받은 영감들을 담아 독특한 큐비스토 스타일로 꾸몄다고 하네요~!

 

클루니 다이닝룸은 화덕 요리에 강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훈제향을 머금은 대구 요리와 훈제 돼지고기, 캐러멜라이징 된 양파 소스와 양고기 등
현존하는 최고의 브리티쉬 요리를 선보인답니다.
클루니 다이닝에서 아침, 점심, 저녁의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보세요~
메인 요리를 즐기신 후, 블랙베리 잼 비스킷, 허니콤브, 레몬과 바질 소르벳 등 특별한 디저트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2. The Flying Stag




영국에서는 펍 문화가 굉장히 발달했는데요,
다양한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과 술을 마시며 새로운친구들을 사귀기에도 좋은 장소로 인기가 많답니다.
The Flying Stag는 최근 사교의 장으로 가장 각광 받고 있는 퍼블릭 바로,
투숙객과 방문객 모두 이용하실 수가 있어요.

옆 테이블의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건네는 것이 전혀 어색한 문화가 아닌 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설레는 만남과 즐거운 교류를 즐겨보세요~!
바에서 제공하는 음식들은 피쉬 앤 칩스, 하기스와 같이 굉장히 스코틀랜드적인 음식들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스코틀랜드의 펍에 왔다면 반드시 드셔보셔야 할 요리들이랍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만 즐기실 수 있는 로컬 맥주와 스코티쉬 위스키도 같이 즐겨보시길 바래요~!
스코틀랜드의 진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3. Elsa’s Bar




엘사 바는 하이랜드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담고 있는 너무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바예요~!
핫핑크를 사랑하는 패션 디자이너 Elsa Schiaparelli가 실내를 디자인했는데요,
마치 하나의 보석함과 같이 꾸며졌답니다!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엘사 바에서 화려하게 장식된 샴페인과 수제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하이랜드의 분위기와 감성을 느끼며 한잔의 술을 즐기기 위한 완벽한 장소랍니다.






4. The Drawing Room




스코틀랜드에 오셨다면 영국식 애프터눈티는 반드시 드셔보셔야겠죠~?
애프터눈티는 하루 두 끼의 식사가 일반적이던 19세기 영국의 귀족들에게
긴 식사시간 사이의 공복감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되었는데요,
이후 하나의 사교 모음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귀족의 삶을 동경하던 서민들의 차 문화로 퍼져 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애프터눈티는 샌드위치와 스콘, 달콤한 디저트가 화려한 3단 트레이에 서빙 되어 나오기 때문에 
드시기 전부터 시각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요~.
스코틀랜드에서는 스콘을 잼과 클로티드와 함께 먹는데요,
클로티드 크림은 영국에서 생산되고 이 곳에서만 드셔보실 수 있는 크림이기 때문에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버터향이 솔솔 나는 따뜻한 스콘과 티의 조화로 나른한 오후를 깨워보세요~!


 

드로잉 룸의 내부 인테리어 또한 굉장히 독특한데요,
노스텔지아적인 예술을 표방하는 중국 아티스트인 Zhang Enli가 직접 천장과 벽을 페인팅 했다고 해요.
스코티쉬 수정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고대 수정’의 독특한 색감과 질감의 천장이 화려한 애프터눈티를 즐기며 귀족적인 문화를 체험하기 완벽한 장소랍니다.




 





The Fife Arms 호텔에서 스코틀랜드의 문화와 정취를 흠뻑 느껴보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자세한 안내는 Info@moripkorea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